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뚜기 생쫄면] 면사랑 매콤달콤새콤 생쫄면 후기

요리 레시피

by 틴자네 2020. 11. 30. 12:43

본문

반응형

 

코로나 집밥으로
간단히 해먹기 좋은 쫄면이에요


한번 구입하면 유통기한이 한 달 가량됩니다


유통기한이 얼마 안남았길래
주말아침으로 해먹었어요

오뚜기 쫄면 조리 방법이 잘 나와잇어요

핵심은 쫄면을 적정시간(3분) 익히고
빠르게 찬물에 녹말기를 제거해서 물이 없이 올리고

고명을 얹어먹으면 됩니다

뜨거운 물에 야채 소스를 불려서 넣는 과정도 있어요


4인 가족 세트이지만

하나씩 개별포장 되어있어

1인가구도 먹기 좋아요


물을 담는다 룰류

2인분 끓여볼게요


요 면을 그대로 넣으면 뭉치기 때문에
손으로 풀어서 준비합니다




어차피 채반을 사용할거라서 채반 위에 풀었어요


개봉 시 알코올 냄새가 나는데
자연 증발하는 주정이니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2인분이 이렇게 많군요


그냥 먹어도 좋지만 분식집 느낌 나게~~

대파와 김 삶은 계란 준비했어요

그리고 여기서 잠깐
야채스프는 뜨거운 물에 불립니다
면과 함께 삶지 않아요


삶은 면을 잘씻어
꾹꾹 짜낸다음

넓고 깊은 대접에 담습니다

그 위에 불려놨던 야채고명을 얹고
야채 등등을 올려요

오이나 콩나물이 좋은데
저는 집에 부추가 잇어서 부추를 넣었어요


대차도 조금 썰어 넣어줍니다


집에 잇던 반찬 김도 좀 잘라서 넣어줍니다




이제 소스를 뿌리고~~

앗... 달걀을 안삶앗네요
달걀 삶아볼게요
ㅠ.ㅠ






깨뿌리고

 달걀 얹으면 끝~

새콤 달콤 맛있는 오뚜기 쫄면 주말에 밥하기 귀찮을 때 메뉴로 추천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