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계란요리 레시피] 반숙 달걀 맛있게 만들기 - "반숙계란장"

요리 레시피

by 틴자네 2020. 11. 27. 14:15

본문

반응형


반숙 맛있게 만드는 법
찾아오셨나요?

잘찾아오셨습니다

반숙을 넘어 반숙계란장
만드는 방법까지 소개해드릴게요^^


먼저 반숙을 맛있게 만드시려면
사전작업이 필요합니다


1. 달걀(계란) 꺼내두기


냉장고에서 바로 꺼낸 달걀을 바로 끓는 물에 넣으면 터지기 쉽습니다. 상온에서 30분 이상 꺼내둬주세요

냉장고에서 꺼내 두었더니 냉기가 가시면서 이렇게 물기가 맺혀있습니다.

저는 1-2시간 내놧던거 같아요. 재택근무하면서 달걀 유통기한이 1일 남았길래 부랴부랴 달걀요리 하려고 꺼냈습니다.



여기까지 했는데
집에 식초가 다 떨어졌네요

사러 다녀옵니다

현미식초 젤 작은거 1,700원에 겟


자자 식초가 왜필요하냐면요

2. 끓는 물에 달걀 넣기

끓는 물 1.5리터에
식초 1스푼과 소금1스푼 넣어주고

달걀을 넣을 거고든요

달걀이 훨씬 덜 깨지고 맛도 좋습니다

물양은 달걀이 다 잠길 정도로 넉넉하게 하세요


달걀 넣을 때 조심조심~
혼자 찍느라 못 찍었지만

수저로 달걀 하나씩 조심히 넣어줘야지
깨지지 않습니다


3. 중불의 끓는 물에 6분간 익힌 후 30초간 뜸을 들인다


뜸들이기는 간단해요 불끄고 뚜껑닫고~^^

4. 차가운 물에 담궈 달걀을 식힌다

빠르게 식혀야지 잘 까집니다


5. 차가운 물 속에서 껍질을 까줍니다

저같은 똥손도 잘 깔 수 있어요

요렇게 뾰족한 곳 말고 납작한
부분을 먼저 깨시면 됩니다

저 쪽이 좀 비어있어서 공략하기 좋죠

톡톡톡


다 까셨나요?

요대로 먹어도 좋지만 ㅋㅋ

아 물론 두고 드실 거엿다면 껍질을 까셨으면 안됩니다

이미 까셨다면 안됬네요



다음은

맛좋은 계란간장절임?
반숙 달걀장 레시피

입니다 ㅋㅋ

1. 간장250ml+물250ml

라고 쓰고 적당히 1:1 비율로 넣어줍니다

 간장 슥

물 슥

2. 꿀 4 큰 술, 물엿 3 큰 술, 맛술 1 큰 술을 넣는다

팁 특유의 향이 적은 아카시아 꿀을 쓰는게 좋다.
없으면 생략합니다. 저는 맛술 없어서 생략 ㅋ

3. 갖은 양념을 넣는다

얇게 썬 레몬 반 개, 잘게 다진 청•홍고추 1개, 잘게 다진 청양고추 2개, 잘게 다진 양파 반 개, 잘게 다진 대파 1대, 통깨 2 큰 술을 넣는다

저는 ... 레몬 없어서 생략 고추는 건고추 넣고 양파는 귀찮아서 생략... 대파는 가위로 얇게 썰어 넣어 주었어요 귀찮은건 딱질색

양념도 바로 보관용기에 들이붓습니다

좀 잠겨야 하는데...
간장이 아까워서 ㅋㅋㅋ 저만큼만 했습니다

4. 반숙달걀장 숙성시간

반나절이나 하루 숙성 후 먹어야 제맛~
냉장고에서 숙성시켜야함.

흠~ 맛있는 계란장 완성~
반숙계란만 먹어도 좋지만 계란장만 할까요...

요리레시피 궁금하신게 있으시면 요청주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